이달 의 읽을 만한 책

이달의 읽을 만한 고전으로는 릴케의 시집들을 고른다. 릴케의 시집은 전집을 포함해서 굉장히 많은 번역본이 나와 있는 상태. 나로선 독일문학기행을 앞두고 트렁크에 넣을 책들을 골라야 하는데, 무얼 넣을 것인가보다 고민스러운 것은 무얼 뺄 것인가다. 일단 세 종류의 시집을 비교해보고 한권만 넣어가든지 해야겠다 ( 어쩌면 모두 두고 갈지도). 이번 여행의 방문지 중 하나인 뮌헨은 프라하 출신의 릴케가 루 살로메를 처음 만난 곳이다. 10월의읽을만한책, 릴케 댓글 ( 8) 먼댓글 ( 0) 좋아요 ( 61) 좋아요. Mar 31, · " 이야기로 만나는 창의성의 비밀" 이라는 부제가 있는 이 책은 엉뚱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들이 가진 남다른 힘은 바로 창의력이다. 세상의 비웃음이나 권위에 무릎 꿇지 않는 태도, 오감을 활짝 열고 다양한 정보를 받아들이는 민감함, 일상에서 접하는 흔한 현상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관찰력, 단점을 오히려 장점으로 내세우는 담대함, 남들이 주목하지 않는 것에서도 가치와 가능성을 알아보는 안목, 이 모든 것이 바로 창의적인 능력이다. 창의성은‘ 위대한 것’ 보다는‘ 기발한 것’ 에 가깝다.

  • 교과서 일본어로 번역

  • 책 텍스트 파일

  • 소프트웨어 설계 책

  • 비트코인 1억간다 책

  • 책 백년후


  • Video:

    Jul 15, · 이달의 추천도서, 홍은1동 햇살작은도서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이에요! 이번달 소개할 책은 " 홍은1동 햇살작은도서관" 사서가 추천해주셨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이달의 추천 도서 유아 추천도서 < 엄마의 의자>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사는 요즘 아이들에게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어린이 추천도서 < 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우리에게 친숙한 삐삐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충족시켜 줍니다. 청소년 추천도서 <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자신이 어떤 상황에 처하든 인생을 이끌어가는. ' 이달의 읽을 만한 고전' 은 바로 이번 주에 나온 책인데, 토마스 만의 < 로테, 바이마르에 오다> ( 창비, ) 다. 괴테의 작품들에 대한 강의, 특히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 젊은 베르터의 고뇌> ) 에 대한 강의를 이번 봄에 수차례 진행중인데, 토마스 만이 그린 괴테의 초상화가 있다는 걸 이번에 알았다. 1939년작으로 만이 망명중에 쓴 소설이다. 괴테와의 또 한판의 승부는 < 파우스트 박사> 에서 이루어진다. 안 그래도 이번 학기에 괴테와 토마스 만을 다시 읽고 가운데 출간되었기에 반갑다 ( 한편으론 부담스럽다.

    안 읽을 수도 없어서). 여름학기에 이 두 작품에 대한 강의를 계획해보려 한다. Jul 27, · 이 책은 한 2~ 3달 전즈음에 읽은 책인데요, 서점에서 책들을 둘러보다가 표지가 끌려서 읽게 된 책이에요. 책을 딱 펼치고 읽기 시작했는데 예상과 달리 (? ) 굉장히 제가 찾던 책인 거에요. 사실 인간관계에 대한 책이나 자존감에 대한 책들을 찾고 있었는데 딱히 기대도 안한 표지 때문에 집어든 이 책에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들과 자존심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는 거에요. 꺄~ 책 잘 집었다 이 생각이 들었어요. 음 이렇게 해도 감이 안 잡히신다면 목차를 보시는 게 가장 빠를 거에요. 모두를 사랑할 수 없듯 모두로부터 사랑받을 수 없다. 12 인간관계는 이상형만 골라담을 수 없다. 교보문고 서울시 종로구 종로 1 대표이사 : 안병현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전화 : 발신자 부담전화) 팩스 : 지역번호공통)